기네스 기록 유래 , 알고 계신가요?
기네스 기록 유래, 아마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세계에서 가장 다리가 긴 여자는? 세계에서 눈으로 우유를 가장 멀리 분출한 사람은 누굴까요?
정말 특이하고 엉뚱한 질문들 이죠?
하지만 결코 허무맹랑한 질문들이 아니랍니다. 왜냐하면 저 질문들 에는 다 정답이 있거든요!
세상에는 정말 기상천외한 도전들을 일삼는 사람들이 많답니다.
그리고 그러한 사람들의 도전 결과를 모아 모아두는 기록 또한 존재하죠.
바로 ‘기네스 기록’ 인데요, 이 흥미로운 기록의 시작이 ‘새 사냥’에서 시작 됐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사람들이 원하는 특수한 기록”
영국령 북아일랜드 아서 기네스 백작의 4대손인 휴 비버 경은 1951년 11월 10일 슬레이니 강변에서 새 사냥을 즐기고 있었어요.
그러나 골든 플로버라는 물새가 워낙 빨라 단 한 마리도 사냥하지 못하고 친구들에게는 놀림만 받게 되었죠.
그 날 저녁, 휴 비버 경은 골든 플로버가 유럽에서 가장 빠른 새인지 알아보기 위해 온갖 책들을 뒤졌어요.
하지만 이게 웬일일까요? 어느 책에서도 그 새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없었어요.
그 때 비버 경의 머릿속에서는 반짝하고 아이디어가 떠올랐어요.
“아하, 사람들이 원하지만 찾기 쉽지 않은 기록으로 사업을 해봐야겠다!”
그렇게 하여 비버 경은 기록광으로 알려진 옥스퍼드 대학 출신의 맥워터 쌍둥이 형제와 세계 최고 기록들을 모은 책들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1955년 최초의 기네스 북이 탄생하게 되었고, 초판 5만 부를 한 달 만에 매진, 그 해 베스트 셀러 톱을 차지하게 됩니다.
최근까지도 영국 내 도서관에서 가장 잘 분실되는 책이 바로 기네스 북이라고 하네요. 🙂
기네스 기록, 어디까지 기록 가능할까?
기네스 기록의 범위는 상당히 광범위 합니다.
최근의 기네스 기록은 사람간의 경쟁으로 달성한 위업에 집중하고 있답니다.
역도 경기 기록, 가장 멀리 계란 던지기, 10분 안에 가장 많이 핫도그 먹기 등이 기록되어 있죠.
단, 윤리적, 도덕적 문제가 있는 행위나 생명에 위협이 되는 기록들은 더 이상의 기록을 막고 있어요.
술 많이 마시기 기록, 가장 무거운 종양, 가장 독성이 강한 식물 등 악용될 수 있거나 위험성을 자아내는 분야의 파생을 방지하는 거죠.
가장 인상깊은 기록 중 하나는 ‘가장 어린 나이에 무언가를 세계 최초로 성취한 사람’ 인데요,
가장 어린 나이에 세계 모든 국가를 방문한 사람인 마우리지오 길리아노(Maurizio Giuliano)의 이름이 당당하게 등재되어 있다고 해요.
기네스 기록 유래 , 세계와 관련된 것들도 많아요!
비록 최근의 기네스 기록이 대결 위주의 기록으로 작성되고 있지만,
본래의 오리지널 기네스 기록은 천문, 지리, 자연, 역사, 과학, 인문 등의 여러 기록들을 보유하고 있어요.
때문에 기네스 기록에는 가장 길이가 짧은 강(미국의 Roe River) 혹은 가장 인구밀도가 높은 도시(구룡성채, 과거 홍콩에 존재했던 도시) 등의 정보가 적혀있기도 하답니다.
그렇다면, 기네스에 기록된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와 관련된 정보가 궁금하지 않나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에서 강, 사막, 호수를 넘어 세계에서 가장 깊은 바다까지!
오대양 육대주가 어디인지, 대륙별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세계 곳곳의 기네스 기록 여행지를 구경하다보면, 세계 지리를 익히는 것은 물론 재미있는 상식들까지 머릿속에 잔뜩 쌓이게 될거예요!
세계 여행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한국에서 탄생한 진기명기한 기록들!
기네스 기록은 꼭 해외에서만 발생하는 게 아니랍니다!
우리 나라, 그리고 북한에서도 기록들은 끊임 없이 생겨나고 있어요!
맛보기로 우리나라와 관련된 신기한 기록들을 잠깐 살펴볼까요?
- 부산광역시 해운대 해수욕장의 파라솔 개수는 7,937개로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어요.
- 충청북도 영동군에는 지름 5.54m, 폭 5.96m의 세계 최대 크기의 북이 있어요.
- 부산광역시의 자갈치 축제 때는 가로 5m, 세로 3.5m의 세계 최대 크기의 회 접시가 제공됐다고 해요. 100여 인분의 회를 담아 시민들과 나눠먹었다고 하네요.
- 2019년 영화 기생충이 국제 영화의 아카데미 작품상 최다 수상, 아카데미 국제영화상과 작품상을 동시 수상한 최초의 영화로 기록되었어요.
- 양봉업자 안상규 씨는 몸에 벌 4만 마리를 붙여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되셨어요.
- 정동진역은 전세계에서 사람이 하차할 수 있는 바다와 가장 가까운 기차역 이래요!
- 강원도 영월군에서는 2009년 동강 축제 때 3톤에 해당하는 옥수수를 한 번에 쪄서 기네스 기록에 등재되었어요.
- 제주도 서귀포항에 있는 서귀포 잠수함이 세계 최장 시간 잠수함 무사고 운항 기록을 달성했어요.
기네스 기록 유래 : 지구의 자기 소개서
우리 나라에 관련된 기록들을 보니 어떤가요? 자랑스럽고 기억 속에 확실하게 남지 않나요?
기네스 기록은 주관적인 기준들을 철저하게 배제하고 갱신되기 때문에,
우리는 기네스 기록을 통해 여러가지 다방면의 지식을 쌓을 수 있답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산맥, 가장 큰 바위, 가장 깊은 해구 등등!
한국과 관련된 기록들 처럼, 세계에 관련해서도 정확한 숫자를 기반으로 한 흥미로운 정보들이 넘쳐난답니다.
기네스 북과 함께 지구를 함께 탐험하며 나만의 세계 지도를 만들다보면,
어느덧 상식 가득 세계 지리 박사님이 되어 있을거예요!
가장 깊은 해구가 뭔지 모두에게 척척 알려줄 수 있는 세계 지리 박사님! 상상만 해도 멋있지 않나요?
기네스 기록 활용한 세계 지리 공부 수업! 여기 있어요!
기네스 기록을 활용한 세계 지리 수업은 그렇게 많지 않아요. 대부분의 세계 지리 수업은 지루하게 진행되기 마련이죠.
단순히 지식과 개념을 채워넣는 기계적인 수업이 아닌,
‘이런 기록이 있다고?’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궁금증 유발 포인트 들이 넘쳐나는 생동감 있는 수업!
높아지는 식견과 안목은 덤! 배운 내용들이 기억에도 확실히 남고, 집중력과 몰입도도 높아져요!
딱딱한 암기 과목이 아닌, 우리가 실제로 살아가고 있는 지구라는 행성에 관한 몰라서는 안될 정보들!
세계 지리와 관련된 액기스만 모은 기네스 기록 수업이 심지어 온라인으로 이뤄져요.
- 수업 참여 대상 추천 연령대: 9~12세
- 상세페이지 둘러보기! CLICK
몸은 편하게! 머릿 속은 세계 곳곳으로 훨훨~ 날아다니러 떠나볼까요?
지금 당장 탐험을 시작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