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힘

생각하는 힘 쑥쑥 기르는 인문학 필독서로 사고력 UP!

생각하는 힘, 인문학 필독서로 쑥쑥

생각하는 힘, 정답을 찾는 시험으로는 기를 수 없습니다.

사고하고 성찰하는 과정을 통해 기를 수 있는 생각하는 힘!

인문학 필독서를 읽으며 생각하는 힘이 쑥쑥 자라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 핵심 교육, 사고력과 창의력의 기반이 인문학이기 때문입니다.

생각하는 힘

초등 인문학, 디지털 시대 핵심 교육

초등 인문학, 디지털 시대에 필수로 접해야 하는 핵심 교육입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점점 더 많은 과학기술이 우리 삶 가까이에 도래할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우리 아이들을 위한 핵심 교육은 무엇일까요?

바로 인문학 필독서 수업입니다.

바야흐로 기술 중심의 시대가 도래했지만, 역설적으로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기 때문이죠.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변하는 지금, 이 순간에도 변하고 있는 세상.

우리는 이러한 변화 속에서 어떻게 적응하고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고민합니다.

급변하는 시대에서 우리가 쌓아야 할 역량이 무엇인지 찾고 그 역량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하죠.

이때 새로운 발상과 창조적인 의사결정은 세상을 살아가는 데 무척 중요한 역량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역량의 기반은 인문학으로 탄탄하게 다질 수 있습니다.

초등인문학

인문학 필독서: 딜레마로 생각 키우기

“왕따는 왜 생길까?”

“단톡방은 소통의 창구일까? 아니면 족쇄일까?

쉬우면서도 어려워 보이는 이 질문들,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질문들입니다.

도덕적 딜레마, 사회적 딜레마 등 다양한 딜레마를 포함한 질문에 답을 하는 과정은 쉽지 않지만 재미있습니다.

우리 아이는 어떻게 답을 할까요? 친구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질문을 깊이 생각하며 고민하는 과정, 나와 다른 친구들의 생각을 듣고 한 번 더 생각하는 과정을 통해 사고력과 생각하는 힘, 쑥쑥 기를 수 있습니다.

생각하는 힘, 인문학적 소양의 기본

인문학적 소양의 기본인 생각하는 힘.

일상 속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한 나만의 정답을 찾아가는 여정에서 기를 수 있습니다.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글을 쓰며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초등인문학 수업, 우리 아이는 너무 어려서 고민이 된다면 어린이 인문학 도서로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어린이 인문학 도서로도 충분히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답니다.

질문하고 답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차츰차츰 자라나는 인문학적인 소양,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을 위한 핵심 교육입니다.

어린이 인문학

부모님도 함께 빠져드는 인문학 수업

인문학 수업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을 통해 끊임없는 생각을 유도합니다.

고민하고 생각하고 때로는 성찰하기도 하며 딜레마를 해결하는 수업에 부모님도 함께 빠져들 거예요.

평소에 하던 생각과는 다른 새로운 생각,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는 매력 있는 수업이 될 테니까요.

정말 돈이면 행복할 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을 스스로 던져봤던 분이라면 누구나 생각을 정리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가치 있음을 아실 겁니다.

가치 있는 질문들, 함께 공유하고 나누면 정말 좋겠죠. 생각을 주고받으며 더 발전된 결론을 내릴 수도 있게 될 거예요.

세상을 열어주는 상식, 관계를 이어주는 소통, 세계로 나가는 창의력 모두 인문학 필독서로 만나는 인문학 교육을 통해 경험하고 함양할 수 있답니다.

딜레마 질문,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인문학 필독서

영화와 드라마에서 벌어지는 갈등에는 다양한 딜레마 질문이 숨어있습니다.

익숙한 매체에서 접할 수 있는 딜레마를 해결하며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수업이 있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인물의 삶과 나의 삶을 비교해 보고 친구들과 공유하며 생각을 확장할 수도 있죠.

이야기를 나누는 것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깊은 이야기를 나눈 다음에는 서로 토론하며 글을 씁니다.

잠깐! 독서토론도 남다르게 하고 싶다면? 하브루타 공부법(Click!)

우리는 정말 돈이면 행복할 수 있을까요?

사람들은 인터넷에 악플을 왜 입력하는 것일까요?

궁극적으로 왜 우리는 공부해야 하는 것일까요?

세상은 우리 아이 혼자서는 명쾌하게 답을 내릴 수 없는 물음표투성이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 아이는 세상을 조금 더 현명하게 바라볼 수 있습니다.

couponpack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