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법,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역량입니다.
자기주도학습법, 아이들이 가지고 있다면 좋을 필수적인 역량입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공부하는 것보다 노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그렇다면 공부를 잘한다는 아이들은 무엇이 다를까요?
스스로 공부에서 재미를 찾는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자신이 목표한 바에 달성하게 되면 이로부터 원동력을 얻게 되어 더 열심히 공부를 하게 되며, 자신이 계획한 대로 공부하는 것을 진정으로 즐길 줄 아는 아이들이 성적도 좋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자기주도학습법’이라고 하죠.
자기주도학습법, 꼭 필요한 이유는?
학부모님들 대부분 같은 경험을 하신 적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아무리 아이가 공부를 하지 않는다고 다그치고 혼내보고, 다정하게 달래도보고, 여러 방법을 시도하며 인내심을 기르셔도 아이들은 생각보다 마음처럼 따라주지 않죠.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들이 자기주도학습법의 재미를 서서히 익힐 수 있게 하는 것인데요, 자신이 목표한 것에 따라 쑥쑥 오르는 성적을 아이 스스로도 굉장히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자기주도적학습법은 왜 효과적일까요?
지금까지 자기주도적학습법을 스스로 깨닫고 시행하는 아이들과는 달리, 대부분 공부를 하기 싫어하는 아이들은 자신의 학업 성적이나 교육적 주도권이 부모님께 있다고 인지할 것입니다.
본인이 원하고 필요성을 느껴서 하는 공부가 아닌, 선생님이나 부모님께서 시키는 대로 억지로 공부를 하다보니 자신이 원하는 성과도 빨리빨리 나오지 않게 되고, 원동력도 얻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아이들이 한 번 주도권을 가지고 자신의 학습 계획을 구성하고, 이를 토대로 성실히 실천해나가다보면, 아이 스스로도 절실히 교육의 필요성과 원동력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래서 자기주도적학습법이 효과적인 것이죠.
아이 스스로 교육을 신나고 흥미있게, 꾸그에서!
꾸그에서는 아이들이 교육을 즐기는 것을 최우선으로 두고 수업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어떻게 하면 수업을 통해 지식 그 이상의 가치들을 얻어갈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학부모님들보다 아이들이 더 먼저 찾는 수업이 될 수 있는지, 끊임없이 연구하고 아이들을 통해 성장하는 것이 바로 꾸그입니다.
쉽게 공부에 대한 벽을 허물지 못하는 아이들에게는, 교육의 흥미를 체감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교육 목표나, 가치관에 대한 터닝포인트가 필요한 시점인 것이죠. 이 시점에서, 꾸그와 함께하면 아이들은 충분히 자신이 원하는 교육에 대해 뚜렷하게 말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우리 아이, 꾸그와 함께 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