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공부 습관, 우리 아이는 어떤가요?
초등학생 공부 습관 만들기, 아마 많은 부모님들의 고민 중 하나일 텐데요.
코로나19로 인해서 계속 집에서만 수업을 했던 아이들, 혹시 공부 습관이 잘못되지 않을까 걱정해 보신 적 없으신가요?
코로나 규정이 완화되면서 앞으로 계속 학교에 등교도 하고 학원도 다닐 우리 아이, 초등학생인 우리 아이의 공부 습관은 잘 되고 있는지 지금이 바로 확인할 때입니다!
초등학생 공부 습관이 우리 아이도 잘 지키고는 있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우리 아이의 초등학생 공부 습관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같이 진단해 볼까요?
- 하교, 하원 후 아이가 책가방을 다시 열어보기보다는 침대에 들어가나요?
- 길고 긴 방학, 아이의 계획이 혹시 3일 만에 무산되지는 않았나요?
- 아이가 꾸준히 공부했으면 하는데, 시험 기간을 앞두고 벼락치기만 하고 있는 것 같나요?
- 이제는 공부하고 숙제해야 하는 시간이지만, 친구들과 놀겠다고 하나요?
- 아이가 책상에 앉아 있더라도 장난감만 가지고 놀 뿐, 장난감만 가지고 놀 뿐 공부는 하지 않고 있나요?
혹시 이 내용을 읽으시면서, 우리 아이와 비슷하다는 생각을 하셨다면 지금이 바로 초등학생 아이의 공부법을 형성할 때입니다!
본격적인 공부가 시작되는 초등학교 4-6학년 아이들이라면 학습 습관부터 바로잡고 가는 것이 아이들에게 더욱 좋겠죠!
초등학생 공부 습관만 잘 들이면 잔소리는 이제 그만!
초등학생 공부 습관을 바로 잡기 좋은 나이인 초등학교 4-6학년 우리 아이.
앞으로 늘어날 과목들과 공부 양에 공부 습관을 빨리 길들여야 할 것 같은 조바심이 드신 경험이 있으실 것 같아요.
괜한 조바심에 아이에게 “제발 공부 좀 해!”, “공부는 이렇게 하는거야~”라고 잔소리를 다들 한 번쯤은 다들 해보시지 않으셨나요?
하지만, 아이에게 잔소리를 할수록 아이는 공부를 싫어하지는 않았나요?
그 원인은 아이가 공부의 필요성을 아직 느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공부의 필요성을 느껴야 아이도 공부할 마음이 들고, 책상에 더 오래 앉아있을 수 있을 텐데요.
그렇지만 아이에게 공부할 마음이 들게 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기도 하고, 원하는 대로 되지 않은 경험도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초등학생 공부 습관 만들기! 꾸그와 함께해요!
이제 예비 중인 우리 아이는 앞으로 중학생이 되고, 고등학생이 되면 될수록
늘어나는 과목의 개수만큼 학습 플래너의 개수도 점점 늘어나게 될 텐데요.
이제 초등학교 4-6학년인 우리 아이들에게 하루에 정해져 있는 24시간을 직접 모두 계획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럴수록 옆에서 도와주고, 어떻게 계획하는지 잘 알려줄 수 있는 선생님이 필요하죠.
그렇다고 아이를 또 학원에 보내 자니 아이가 안 갈 것 같고, 인터넷 강의를 하자니 아이가 다 들을지 고민되셨을 겁니다.
그래서 꾸그의 “상위권 학습플래닝: 초등 자기주도 습관의 시작” 클래스에서는 온라인 ZOOM 실시간 수업으로 함께합니다!
공부 습관을 함께 만들어 주실 홍현수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플래닝 전문가 홍현수 작가입니다. 저는 플래너를 제작하여 다수의 학교 및 기업, 기관에서 플래닝 강의를 해왔는데요.
특히, 학생들에게는 스터디 플래너로 사용하는 방법을 집중적으로 지도하여 공부에 흥미가 없던 학생이나, 공부를 잘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랐던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기도 했어요!
이 플래너를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가질 수 있다면 학교나 학원을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공부할 수 있을 거에요!
참, 저도 초등학생 아이를 둔 아빠랍니다. 내 아이에게 알려주듯 진심을 다해 함께하겠습니다!
🎓홍현수 선생님 이력 사항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융합교육과 재학
- 운담초등학교 방과후 교사
- 다수 고등학교 스터디 플래닝 강사
- 한세대학교 경영학과 강사(2019)
- (저) 운명을 바꾸는 노트의 힘, 땡큐솔져
초등학생 공부 습관, 왜 꾸그와 만들어야 될까요?
뭐든지 스스로 만들어보고, 작성해보는 것이 중요할 우리 아이들.
꾸그의 수업에서는 아이가 플래너를 직접 작성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그만큼 아이가 앞으로의 시간을 어떻게 써야 되는지 선생님과 함께 고민하면서 작성해 볼 수 있겠죠!
국어, 수학, 영어처럼 공부할 내용만 적어가는 플래너는 우리 아이에게 어려울 수 있어요.
그래도 초등학교 4-6학년인 우리 아이들은 뛰어놀아야 할 나이잖아요.
우리 아이들에게는 노는 시간도, 친구들을 만나는 시간도 중요하겠죠?
우리 아이의 일상도 함께 지킬 수 있도록, 학습부터 일상까지 플래너를 작성하면서 습관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수업이에요!
친구를 만나는 시간도 공부를 하는 시간도 미리 계획한다면 공부 잔소리는 줄어들고 아이의 학습 플랜은 더 잘 쌓아질 거예요.
글씨만 가득한 공부 계획은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지 못할 수 있어요.
아이가 더 플래닝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직접 그려보는 이미지를 활용한 플래닝도 선생님과 함께 진행합니다.
수업을 통해서 아이는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공부를 하는 데 플래닝이 왜 중요한 건지 깨닫게 되면서 아이들의 학습 습관을 다시 잡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수업을 듣고 난 후에는 아이가 스스로 공부 계획을 세워볼 수 있을 거에요!
홍현수 선생님의 수업후기!
11세 아이를 둔 안**님의 후기
오늘 초4 아들 수업 들었는데 재미있었대요^ 그리고 저도 옆에서 배워볼까 하고 같이 있었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자기주도 시켜보겠다고 플래너도 여러 종류사보고, 플래너 작성법, 혼공법 등등 공부하고 있었는데; 오늘 작가님 강의 들으며 느껴지는 바가 많네요~ 꾸준히&재미있게&그러면서도 아이들의 마음까지 만져지는 플래닝이라고 생각합니다~작심삼일이 되지 않기를요~~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11세 아이를 둔 J**** 님의 후기
수업 제목을 들었을 때는 한숨 쉬던 아이가 수업 끝나고 나와서는 직접 노트에 적기 시작하더라구요! 재미있었고 이런 내용의 수업인지 몰랐다며 앞으로 노트도 잘 적고 스케줄을 본인이 짜보겠다고 하네요 ㅎㅎ 당장은 어렵지만 혼자 하는 게 어렵겠지만 필요성을 스스로 알게 돼서 너무 좋아요!!
13세 아이를 둔 이**님의 후기
그동안 쓰고 있었던 방식의 플래너를 잘 활용하지 못해 수업 신청하게 되었는데 정말 좋은 방법과 습관들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아 수업 듣기를 잘한 것 같습니다. 선생님도 한 시간 동안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수업해 주셔서 즐거운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알려주신 방법대로 잘 활용해 본 후 다음 수업도 들어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