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스피치

초등 스피치, 2학기 발표 능력 높이는 비결

1. 발표 공포증, 스피치로 이겨내는 방법

초등 스피치

“초4 딸이 친구들이랑 잘 지내고 교우관계 걱정해 본 적 없는 아이인데, 유독 발표하는 데 자신 없어해요. 앞에 나가서 발표하는 걸 두려워해서 덜덜 떨더라고요.”
“초3 아이, 학교에서 발표하는 걸 너무 싫어해요. 자신감을 키워주고 싶은데 괜찮은 스피치 학원 있나요?”

쉬는 시간에는 수다쟁이인 우리 아이지만, 발표할 때는 말을 못 한다고요? 선생님의 강요로 억지로 발표하고, 사람들 앞에만 서면 말이 없어지나요? 스피치 수업으로 아이의 발표 공포증을 극복해 보세요!

스피치는 발표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어린아이들에게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켜주고, 자신감을 길러주는 중요한 활동입니다. 또한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할 수 있는 경청 능력,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의견을 조리 있게 전달하는 자기표현 능력 또한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질문 하나에도 답변하기 어려워하던 아이도, 수줍음이 많아 말소리가 잘 들리지 않던 아이도, 스피치 수업으로 가장 먼저 손들고 발표하는 발표왕이 되고, 반장 선거도 나가서 반장이 되어 인기 많고 당당한 친구로 180도 변신할 수 있어요. 

아나운서, 방송인 등 전문 스피치 경력을 고루 갖춘 박민영 선생님은 꾸그에서 아이들에게 스피치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송국, 지자체 및 항공사 면접 등 다수 합격 경험으로 ‘돋보이는 말하기’를 고민하고 겪어온 박민영 선생님이 스피치에 대한 모든 것을 꾹꾹 눌러 담아 아이들이 알아듣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아이들의 각자의 목소리로 논리 있게 말하는 법을 배우고 자신감을 키워 ‘발표왕’이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발표왕이 될 수 있는 스피치 전문가 박민영 선생님의 초등 스피치 수업, 자세히 알아보러 가볼까요? 

스피치 강사 박민영 선생님의 인터뷰 영상 보러 가기

2. 스피치, 두려움을 자신감으로 바꾸는 법

발표 수업

박민영 선생님의 인기 수업인 <무대 공포증 없애기> 스피치 수업은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기를 두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추천드려요. 

<무대 공포증 없애기> 스피치 수업에서는 무대 공포증의 원인을 분석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배웁니다. 그다음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나의 목소리를 찾아 자신감 있는 목소리 사용법을 연습합니다.
그리고 머릿속에 있는 생각을 글로 써보며 발표할 내용을 정리하고, 글로 표현하는 능력을 향상시켜요. 마지막으로 주제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요약하는 방법을 익혀 발표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6인 이하의 소수 정예로 진행되는 이 수업에서는 아이에게 맞는 맞춤형 원인을 분석하고 아이에게 맞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 드려요. 수업 후 부모님께 가정 속에서 지속 가능한 지도 방법을 전달드립니다.

인간의 뇌세포에는 연결망이 있는데요, 그 연결망들이 얼마나 촘촘하고 강하게 엮여있느냐에 따라 인간의 정서와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 연결망들은 지금 우리 아이가 하는 경험들에 좌우되는데요. 불안한 상황에서도 스스로 통제하고 극복하는 경험이 중요합니다. 

지금 아이가 두려워하고 있는 무대 공포증, 박민영 선생님과 함께라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어요! 
현직 아나운서이자 키즈 스피치 아카데미 강사인 박민영 선생님이 스피치에 대한 불안함을 자신감으로 키워드릴게요! 

아나운서 박민영 선생님의 <무대 공포증 없애기> 스피치 수업 바로 가기

3. 표현력과 논리력 상승하는 스피치 수업

발표 수업

<표현력 쑥쑥 키우기> 스피치 수업은 자신감이 있고, 말하기에 대한 두려움은 적지만 논리적으로 말하거나 친구들이나 무대 앞에 서기에는 어려운 아이에게 추천드려요! 

<표현력 쑥쑥 키우기> 스피치 수업에서는 뉴스 앵커, 리포터, 인터뷰어가 되어 다양한 표현법과 각 상황에 맞는 스피치를 배웁니다. 상황별 감정연기를 통한 액팅 스피치로 실전에 적용 가능한 말하기를 익힐 수 있어요.
또한 발표할 원고를 글로 적고, 논리적으로 정리하며 문장 구성력을 배워요. 자기소개, 시낭독 등 실전 연습 중심의 수업으로 다양한 스피치 활동을 통해 매력적인 스피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매 수업 선생님의 꼼꼼한 피드백으로 부족한 점을 바로바로 보완할 수 있어요.  

스피치에 왜 표현력이 중요할까요? 스피치는 단순히 정보만을 전달하지 않습니다. 표현력이 뛰어나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보다 명확하고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어요. 

시대가 변하고 트렌드가 변해도, 말하기를 통해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능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표현력 쑥쑥 키우기> 스피치 수업을 통해서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서도 감정을 풍부하게 표현하며 논리적으로 발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보세요! 

아나운서 민영쌤의 <표현력 쑥쑥 키우기> 스피치 수업 바로 가기

4. 스피치 전문가, 박민영 선생님의 비결

초등 스피치

박민영 선생님은 학교에서 ‘책벌레’, ‘발표왕’ 이라는 별명이 생겼을 정도로 초등학생 때부터 꾸준히 책 읽기와 말하기를 좋아했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말과 글’로 자신을 표현했던 경험은, 어른이 되어서 아나운서와 승무원의 꿈을 이루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대요.

여러분은 무언가를 이루고 싶은 ‘꿈’이 있나요? 그 꿈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세상을 향해 당당하게 나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할 줄 알아야 합니다.

내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기가 어렵다면, 박민영 선생님처럼 독서나 글쓰기 등 간접적인 체험을 다양하게 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머릿속에 인풋이 되지 않으면, 아웃풋이 되지 않습니다. 머릿속에 아는 내용이 없으면 말로 표현할 수 없어요. 

처음부터 스피치를 잘하는 사람, 못하는 사람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스피치는 다른 사람들 앞에서도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다는 마음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부족해도 일단 말로 표현해 보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누구나 스피치를 잘 해낼 수 있을 거예요. 

아나운서, 방송인으로서 의견을 논리적이게 전달하는 박민영 선생님처럼 스피치를 잘 하고 싶다면, 지금부터라도 초등 스피치 수업을 통해 자신감과 표현력을 쌓아보세요! 

현직 아나운서 박민영 선생님의 스피치 수업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