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쿨링, 우리 아이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뭘까요?
홈스쿨링, 요즘 교육 트렌드로 떠오르는 단어입니다.
아이들이 홈스쿨링을 왜 필요로 하는지, 학교에서 진행되는 공교육 이외에
집에서 진행되는 홈스쿨링에서는 주로 어떤 내용을 위주로 채우면 되는지에 대해 학부모님들께 공유드리려 합니다.
우선 홈스쿨링이라는 교육법은, 공교육에 대한 불신이나 학부모님들 본인이 느끼셨을 때에 교육에 대해 더욱 자신감 있다고 느껴지실 때, 아이들이 공교육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될 때 등 여러가지 상황에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서의 홈스쿨링은 종종 찾아볼 수 있게 됐죠.
홈스쿨링, 이제는 아이가 흥미있어 하는 교육을 위주로.
홈스쿨링이 자연스러워진 요즘 시대, 학부모님들께서는 어떤 교육을 홈스쿨링으로 진행해야 마땅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아이들이 학교에서 놓친 부분의 이해가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수업? 혹은 흔히 다니는 피아노 학원이나, 태권도 같은 수업을 상상하고 계시나요?
모두 아이에게 필요한 교육일 수 있지만, 중요한 키워드는 바로 ‘진로 교육’입니다. 실제로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진로교육은 부족한 수준입니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국영수 과목의 지식들에 비해 진로교육은 그만큼 진행되고 있지 않죠.
진로교육의 필요성, 학부모님들께서 먼저 알아차려보세요.
그렇다면 진로교육이 왜 필요할까요?
아이들은 꿈을 꾸며 자랍니다. 자신이 목표하는 장래희망 혹은 학습적 목표를 토대로 원동력을 얻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은 아이들은 분명하게 알고 있죠.
하지만 목적성을 잃은 교육을 아이에게 주입하다보면, 아이들은 어느새 교육에 주눅이 들지 십상입니다.
자신이 무엇을 위해 공부하는지,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과목이 자신에게 맞는 과목인지 등 자신만의 색을 잃은 채 공부만을 하게 된다면 원하게 되는 성과도, 그리고 장기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장래희망에서도 모두 멀어지게 되죠.
진로교육의 시작, 꾸그에서 경험해보세요.
꾸그는 팬데믹 시대가 시작됨에 따라, 집이라는 편안한 공간에서 아이들이 가장 흥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해 연구해왔습니다.
무작정 아이들이 재밌어하는 수업만을 한다는 뜻이 아닌, 아이들이 진정으로 교육을 즐기고 그 속에서 자신만의 역량을 발굴해낼 수 있는 수업법과아이들을 그렇게 유도해낼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창출해냈죠.
꾸그는 아이들의 성장과 발전, 그리고 교육적 흥미를 최우선으로 두고 있기 때문에 진로 교육에 더욱 적합합니다.
아이들이 뻔하게 적어내는 장래희망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거나 그 속에서 자신만의 전문성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려 노력한답니다.
우리 아이 진로교육, 꾸그에서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